수면제의 부작용을 다른 방법으로 돕다

잠을 못 이루게 되면 자연스럽게 수면제나 수면유도제 같은 것들을 찾을 수밖에 없는데 이런 약물을 복용하게 되면 잠을 잘 자게 되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치의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우리가 알고 있는 수면유도제, 수면제의 종류와 함께 그에 대한 수면제의 부작용 부분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을 못 이루게 되면 자연스럽게 수면제나 수면유도제 같은 것들을 찾을 수밖에 없는데 이런 약물을 복용하게 되면 잠을 잘 자게 되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치의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우리가 알고 있는 수면유도제, 수면제의 종류와 함께 그에 대한 수면제의 부작용 부분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수면 유도제

먼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수면 유도제가 있는데, 이것은 항히스타민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래 사용 목적은 두드러기 알레르기성 비염 피부 가려움증 등을 유발하는 히스타민을 억제하는 약물이지만 부작용을 통해 진정작용 졸음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작용에 대한 효력 때문에 잠이 오기 때문에 수면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것은 감기약을 먹으면 잠이 온다든지 하는 경우가 많은 것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항히스타민의 경우 1세대, 2세대, 3세대 약물이 진정 효과를 강하게 가지며 수면 보조제 등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1세대는 페니라민주사, 페니라민정, 보나링에이정, 마스질정, 아론정, 쓰리펠정, 유씨락스정, 쟈디텐정, 유씨락스시럽, 쟈디텐점안액, 옥시타진정, 쟈디텐옵타에스디유점안액

이 중에서도 톡실라민 디펜히드라민을 주로 쓰는데 히스타민은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로 체내 염증에 반응해 뇌의 가성에 관여하는 물질 중 하나입니다. 이에 항히스타민 작용에 있는 약물들이 수면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런 약물들도 내성을 가지기 때문에 단기간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의 처방약

수면제의 경우 수면유도제와 수면유지제가 있습니다. 수면유도제로 사용되는 약물은 zdrug로 알려진 약물인데, 워낙 널리 알려진 대표적인 약물로는 조피클란, 졸피뎀, 잘레프론 등이 있습니다. 졸피뎀은 졸피신, 스틸녹스, 스틸렉스졸피럼 등이 있는데 조피크론은 에스조피크론 성분으로 수면제 부작용을 보다 개선해 만들어낸 약물로 생성되는데 조스, 영진조피크론 등이 있습니다. 이 약들은 수면 유도를 하는 입면 작용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수면 유도제로 분류됩니다.

항불안제

수면을 위해 처방되는 신경안정제도 있지만 잘 알려진 것은 항불안제로 종류가 너무 다양하고 반감기가 짧으며 수면유도의 효력이 강한 약물이 있으며 수면유지에 사용하는 약물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종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잠을 잘 자는 데 도움이 되는데 아래와 같은 수면제 부작용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수면제의 여러 가지 부작용

약 없이 잠을 못 자는 의존성 복용량이 늘어나는 내성 문제, 약물 복용 중단 시 정신이 너무 맑아져서 오히려 잠을 잘 못 자고 가슴이 두근거리고 손이 떨리는 금단문제 기억장애 등의 부작용도 큽니다. 힘이 빠져 행동에 어려움이 생기는 낙상 문제와 함께 약물 복용 다음날도 약효가 지속돼 멍해지고 잠이 오는 현상도 문제입니다. 이런 여러 가지 부작용들은 결국 불안감을 더 크게 줄 수 있고 그에 따라서 부작용 해소를 위한 다른 약물은 없는지 여러 가지 방법을 알아보게 되는데 저 또한 위의 부작용을 살펴보면서 수면제 부작용으로 굉장히 멍하고 머리가 오히려 멍해지는 증상이 있어서 다른 제품으로 바꾼 것입니다.

영양제를 선택하게 된 계기!조금 늦을지도 모르지만, 최근부터 수면 스트레스 관련 보충제를 먹고 있습니다. 이런 여러 가지 부작용에 대한 위험성들이 예전부터 꾸준히 발현돼서 이야기되고 있고 그에 따라서 해결책을 찾는 많은 분들이 계신데요. 검색해보니 관련 해결책으로 수면 및 스트레스 관련 기능성을 가지고 있는 성분을 함유한 영양제를 선택하셨습니다.물론 모두에게 이런 방법이 잘 맞는다고 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직접적으로 수면제의 부작용을 경험한 저에게는 영양제가 좀 더 안정성이 있으면서도 변화하는 그런 결과도 있었기 때문에 꾸준히 먹을 만하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은 안티스트레스라는 것으로 이름에서 스트레스를 없애서 스트레스를 느끼게 하는데 안에 들어있는 성분은 처음 들어보는 특이한 것들이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홍경천 추출물과 에르테아닌, 마그네슘이 모두 세 가지 주요 성분으로 들어 있는데 앞에 두 가지는 최대로 들어 있고 마그네슘도 적절하게 부족하지 않게 들어 있었습니다.앞의 두 가지 효능을 보면 스트레스 관련 긴장 완화나 피로 개선 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우선 몇 달 이상 수면제 부작용을 겪으면서 자는 것도 문제지만 평소에도 건강하게 지내야 하는 것도 중요했기 때문에 주성분과 함께 부원료 성분도 꼼꼼히 챙겨보게 되었습니다. 가바, 타트체리, 칼슘, 감태, 표고버섯 균사체, 카모마일, 세인트존스워트 추출 분말, 트립토판, 오미자 추출 분말, 비타민 D3, 비타민 B6와 같은 부원료로 인해 건강에 대한 부분도 모두 도움이 된다는 확신을 가지고 선택한 제품입니다.오랫동안 먹어야 하는 만큼 부형제나 다른 첨가물 성분도 없이 최대한 깨끗하게 해 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이상한 성분도 들어 있지 않고 주성분은 중요한 시너지 효과를 주는 성분이 최대로 들어 있어서 좋았습니다.마지막으로 하루에 2알만 드셨으면 좋았기 때문에 간단하게 건강 관련 관리를 하면서 전보다 개선된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 및 소개를 해주고 싶어서 직접 선물도 해주고 이렇게 후기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잠을 자기 힘들거나 건강 관련 문제가 생기면 해결책을 꼭 찾아보세요!세리티 식약처 인증 스트레스 긴장완화 건강기능식품 안티스트레스 L-테아닌 홍경천 추출물 세로토닌 보충제: 세리티 L-테아닌, 홍경천 추출물 최대 함량 첨가! 약제사 개발 식품 의약품 안전처 인증 스트레스 보충제 smartstore.naver.com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로 작성되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