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잘 지내시죠?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고물상인데 폐기물 수거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우리가 일상에서 버리는 쓰레기의 양은 얼마나 될까요? 일부 조사한 바에 따르면 한국인들은 하루 약 1~1.5kg 정도의 쓰레기를 배출한다고 밝혔습니다.
쓰레기 배출량이 국가적으로 다른 이유는 산업 발전 수준이나 인구 수 등 국가의 소비 수준에 따라 크게 차이가 있기 때문이고, 같은 나라라도 지역마다 배출량이 다른 이유도 해당 지역이나 생활 환경, 인구 밀도, 소비 패턴 등에 따라 크게 달라지는 수치거든요.
2019년 기준으로는 우리나라 인구가 1년당 약 58,200t 정도의 생활폐기물이 배출되었다고 하는데, 최근 우한 폐렴과 같은 질환의 유행으로 폐기물 배출량은 더 증가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쓰레기 발생량이 늘어날수록 이에 따른 처리 문제도 지속적으로 연구해야 하며 올바른 수거 방법과 함께 근본적으로 폐기물 배출량을 대폭 줄이는 방안을 강구하여 실생활에 적용해야 할 법입니다.
사업장 폐기물은 그 종류가 정말 다양해요.철거 현장의 콘크리트, 폐벽돌, 폐샷시 폐타일 같은 것도 있고 새로 건물을 짓는 공사장에서 시작되는 철물, 폐시멘트 같은 대형 혼합 폐기물도 대량으로 배출되기도 합니다.따라서 반드시 전문적인 장비를 사용하여 회수하고 올바른 경로로 회수해야 합니다.
폐기물을 무단 투기하면 환경에 좋지 않은 여러 가지 악영향을 미칩니다. 무단 배출된 폐기물은 아무도 수거하지 않고 장시간 한 곳에 방치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부패하고 대기, 수질, 토양 등이 오염되어 주변 생태계에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영향이 인간의 건강에 부메랑처럼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폐기물 성상에서 시작된 오염물질이 수질이나 토양, 대기 중으로 방출되면 다양한 형태의 호흡기나 피부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법적인 문제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한국을 비롯한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폐기물 처리에 관한 법적 장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몇 년 전에 폐기물관리법이 한층 강화되었고, 그에 따르면 무단투기한 사람이 적발되면 천만원 단위의 거금을 내게 됩니다.시민으로서 사회적, 법적 의무와 책임을 다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비난받아 마땅한 일이 되어도 좋습니다. 이로써 지역사회 간 신뢰도 떨어뜨리는 부작용 등 여러 악영향을 미치는 만큼 아무리 처리하기 어려운 쓰레기라도 합법적인 경로로 수거한 후 처분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 진행하기 어렵다면 폐기물 수집 운반 허가증을 가지고 있는 업체를 찾아주세요.- 가온이엔지☞ 010-7920-0194 고물상/사업장 및 건설폐기물수거가온자원은 고물상 폐기물 처리 전문업체로 사업장 폐기물 수거를 돕고 있습니다.사업장 일반폐기물 / 건설폐기물 / 가정의 미사용자재 / 재고정리 / 폐업정리 모두 현장방문이 가능하며 의뢰 당일 회수가 가능합니다. 업체를 통해 맡겨주시면 분리배출이나 배출자 신고를 일일이 거칠 필요가 없고 수거에 필요한 중장비도 모두 동원해 처리하고 있어 여러모로 편리하네요.작게는 1톤 트럭과 크게는 25톤의 대형 점프 트랙, 5톤 트럭, 5톤 집게 차량 등 다양한 중량의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규모 건설 현장 처리부터 인테리어 철거, 원상 복구 등 소규모 작업 현장도 방문 회수하고 있다고 합니다. 도움을 받고 싶으신 분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