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들이 좋아하는 과학 뒤집기 기본을 읽고 심화도 했어요.확실히 심화는 더 상세한 자료와 함께 더 많은 정보를 담고 있어서 정말 잘 들인 것 같네요.
4학년 과정에서 배운 지층과 화석을 이번에 과학 뒤집기 심화로 봤는데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를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암석으로 먼 옛날 어떤 환경이었는지 알 수 있대요.
우리 아들도 조개더미를 최근에 보고 왔는데, 이것도 암석에서 나온 것입니다.신석기 시대에 사람들이 살았던 흔적이라고 하는데, 지층에서 발견된 흔적입니다.이렇게 먼 옛날에 어떻게 살았는지 지층을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초등 필독서 과학 뒤집기 심화책에서는 사진과 그림 자료로 설명이 아주 잘 되어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이렇게 단원들의 마지막에는 퀴즈와 함께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책의 내용을 잘 기억하게 해주었습니다.
대해 배우고 나서는 화석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화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그림을 통해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영화 쥬라기 공원처럼 호박에 있는 모기에서 공룡 유전자를 꺼내 공룡을 살릴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이 있는데요.그건 불가능하대요.모기가 이미 소화가 되어버렸기 때문이래요.이렇게 재미있는 이야기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지식백과로서의 기능도 하고 있습니다.
다윈의 진화론에 대해 나오면서 기린의 목이 길어진 진화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우리 아들이 기린 목이 이렇게 짧았는데 길어졌다고 해서 신기하다고도 했어요.지질시대의 구분에 대해서도 또 생물의 이름에 대해서도 이렇게 자세히 볼 수 있어서 정말 지식이 쌓이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초등 필독서 과학 뒤집기 심화거든요.그리고 화산폭발 실험이 있었습니다.그리고 화산폭발 실험이 있었습니다.넣어보니 식초를 너무 많이 넣었나봐요.그리고 판게아 대륙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습니다.대륙이 이렇게 이동했냐고 아들이 얘기했대요.공룡 멸종설에 대해서도 다양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1. 운석충돌설2. 화산폭발설 등은 많이 들어봤지만 3. 암사망설이나 5. 알칼로이드 중독설은 처음 듣네요.4. 알도난설, 6. 먹고사는 땅이 줄어들고 멸종 7. 산소가 많아져서 줄었다는 설, 정말 여러 가지 설이 있었습니다.이것도 정말 재미있네요.저희 아들도 여러 설날에 대해 보면서 즐거웠다고 합니다.초등 필독서 과학 뒤집기 심화에는 영재교육원 기출문제도 있어 자녀와 함께 보면서 다시 생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답도 나와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이렇게 오늘도 초등 필독서 과학 뒤집는 심화 지층과 화석을 읽고 화산 폭발 실험도 하며 즐겁게 책을 읽었습니다.다음 실험도 하고 싶다고 해서 여러 가지를 알면 알수록 재밌대요. 다음에도 더 재미있는 실험을 하겠다고 약속했어요.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실험이 있어서 더 좋을 것 같아요^^*볼수록 여러 정보를 알게 되어 좋은 과학 뒤집기 심화책이네요. 출판사에서 해당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활용한 후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