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3 저자는 지성출판 황소북스 출시 2016.07.17。
인생을 살아가면서 중요한 선택의 순간이 오면 깨물어 주는 좋은 말이 있습니다. 생각하는 것은 쉬운 일이다.행동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생각대로 행동한다는 것은 더욱 어려운 일이다.-괴테
누구나 생각합니다. 생각하기는 쉬워요. 바쁘게 하루하루를 살다 보면 나와 마음이 맞는 사람과 대화하며 생각하는 것을 이야기할 기회도 사실 많지 않습니다. 생각하는 것을 말하는 것도 어려운데 생각대로 행동하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 맞아요。 우리 모두 마음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됩니다.
영화 ‘캐스트 어웨이’
캐스트 어웨이 감독 로버트 저메키스 출연 톰 행크스, 헬렌 헌트, 닉 서시 개봉 2001.02.03.
캐스트 어웨이 감독 로버트 저메키스 출연 톰 행크스, 헬렌 헌트, 닉 서시 개봉 2001.02.03.
인생 영화 중 하나인 ‘캐스트’ 어웨이’입니다.
페덱스(Fedex) 직원으로 세계에서 가장 바쁘게 살았던 척 놀랜드(톰 행크스)는 칼리 플레어스(헬렌 헌트)와 사랑하지만 바쁘게 살면서 정작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지 못한다. 그가 탄 페덱스 전용기가 바다에 추락하면서 척은 무인도에서 혼자 살게 된다.
켈리를 다시 만나기 위한 희망으로 하루하루를 버틴 4년 뒤 어느 날, 파도에 밀려온 알루미늄 판을 보고 섬의 모든 것을 이용해 뗏목을 만들어 섬을 탈출하기로 결심하고 목숨을 건 여정을 시작한다.
그렇게 다시 여자친구 켈리를 만나게 됐는데, 4년이 지난 시점의 켈리는 이미 다른 사람과 행복한 가정을 이루며 살고 있었다. 나는 켈리를 한 번 더 잃었어. 켈리가 옆에 없어서 너무 슬퍼. 하지만 그 섬에서 나와 함께 했다는 사실에 감사해. 그리고 이제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아. 계속 숨을 쉬고 있는 거야. 내일도 해는 뜨니까. 파도가 내일 무엇을 가져다 줄지 누가 알겠어?
그렇게 인생은 또 다른 갈림길에 서게 된 척(Chuck)
척은 무인도에서 ‘탈출’이라는 목표를 포기하지 않기 위해 일부러 떼지 않고 남겨둔 단 하나의 택배 상자를 주인에게 돌려준다.
그리고 인생의 갈림길에서 다시 시작된 척하는 인생..
투자자의 입장에서 캐스팅 어웨이를 다시 생각합니다. 척이 사는 대로 생각하면?섬을 탈출하겠다는 목표 없이 매일 먹고 사는 데만 집중했다면?섬을 탈출하는 것만이 정답이 아닙니다. 섬을 탈출하지 않았다고 해서 척을 비난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 모두 척의 선택이며, 그 선택에 대한 책임은 완전히 척이 지게 됩니다. 하지만 척(チャックは)은 죽을지도 모르는 위험을 무릅쓰고 무인도를 탈출했어요. 그리고 새로운 인생의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사는 대로 생각하지 않고 마음대로 살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파도를 뚫고 전진했습니다.
척(チャックは)은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파도를 향해 그 책임을 지기로 했습니다. 투자자의 한 사람으로서 본인은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고, 위험도 감수하지 않고 자본주의에서 부의 길로 나아가려고 발버둥치는 투자자들을 비난만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묻고 싶습니다. 당신은 자본주의의 바다에서 어떤 위험을 무릅쓰고 부의 길로 나아가려고 시도했습니까?정해진 길은 없습니다. 인생의 모든 순간은 위기입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사람이 승리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로서 삶의 위험을 짊어지고 투자자의 항해를 시작할 때 때로는 역전세의 물결에 쓰러질 위기에 처하고 때로는 금리인상의 물결에 쓰러지기도 하지만, ‘내 가족의 경제적 자유와 행복’을 목표로 자본시스템을 이해한 후 나의 모든 것을 걸고 삶의 위기를 정면으로 마주한다면, 생각하는 대로 살고자 노력하는 우리는 자본주의 시스템 하에서 반드시 부를 결실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인생의 주인으로 맞이할 또 하나의 기회와 희망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사는 대로 생각하지 말고 나의 길을 찾아 그 선택에 대한 책임을 지고 그 길을 걸어요.정해진 길은 없습니다. 인생의 모든 순간은 위기입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사람이 승리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로서 삶의 위험을 짊어지고 투자자의 항해를 시작할 때 때로는 역전세의 물결에 쓰러질 위기에 처하고 때로는 금리인상의 물결에 쓰러지기도 하지만, ‘내 가족의 경제적 자유와 행복’을 목표로 자본시스템을 이해한 후 나의 모든 것을 걸고 삶의 위기를 정면으로 마주한다면, 생각하는 대로 살고자 노력하는 우리는 자본주의 시스템 하에서 반드시 부를 결실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인생의 주인으로 맞이할 또 하나의 기회와 희망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사는 대로 생각하지 말고 나의 길을 찾아 그 선택에 대한 책임을 지고 그 길을 걸어요.https://www.youtube.com/watch?v=40-Z7a77KWY&pp=ygWJAeyDneqwgeuMgOuhnCDsgrTsp4Ag7JWK7Jy866m0IOyCrOuKlCDrjIDroZwg7IOd6rCB7ZWY6rKMIOuQnOuLpC4gKOyYge2ZlCDsupDsiqTtirgg7Ja07Juo7J2066W8IO2Gte2VtCDrs7gg7Yis7J6Q7J6Q7J2YIOqysOuLqOqzvCDssYXsnoQ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