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골드와 차조기잎 분갈이

2024년 6월 23일 기록농장에 가면 항상 할 일이 넘쳐난다. 대개 음식 작물이 우선이기 때문에 꽃은 뒷전으로 잘 돌아간다. 이날 고추 두 번째 줄기를 묶어 소독하는 것이 늦게 심은 청양초, 꽈리고추의 곁눈질, 첫 번째 매주 줄기 열매, 차요태, 수세미, 오크라 다발을 보완하고, 김칫국, 완두콩밭을 정리해 팥 파종하는 부추밭의 김매기를 할 생각이었다. 이 중 다른 것은 다 했고 부추밭 김매기 대신 오두막 앞 꽃밭을 정리하고 마리골드와 자소엽을 옮겨 심었다. 2024년 6월 23일 기록농장에 가면 항상 할 일이 넘쳐난다. 대개 음식 작물이 우선이기 때문에 꽃은 뒷전으로 잘 돌아간다. 이날 고추 두 번째 줄기를 묶어 소독하는 것이 늦게 심은 청양초, 꽈리고추의 곁눈질, 첫 번째 매주 줄기 열매, 차요태, 수세미, 오크라 다발을 보완하고, 김칫국, 완두콩밭을 정리해 팥 파종하는 부추밭의 김매기를 할 생각이었다. 이 중 다른 것은 다 했고 부추밭 김매기 대신 오두막 앞 꽃밭을 정리하고 마리골드와 자소엽을 옮겨 심었다.

이것은 어느 봄날 벚꽃과 개나리가 피었을 때. 이것은 어느 봄날 벚꽃과 개나리가 피었을 때.

판잣집 앞 꽃밭이지만 이곳은 제대로 찍어둔 사진이 찾아도 없다. 지난해 풍선풀이 있던 곳으로 가을에는 메리골드로 가득했던 곳이다. 김매기 전 사진도 없다. 판잣집 앞 꽃밭이지만 이곳은 제대로 찍어둔 사진이 찾아도 없다. 지난해 풍선풀이 있던 곳으로 가을에는 메리골드로 가득했던 곳이다. 김매기 전 사진도 없다.

가장 먼저 자연발아한 메리골드와 자소엽을 풀 속에서 조심스럽게 뽑아냈다. 가장 먼저 자연발아한 메리골드와 자소엽을 풀 속에서 조심스럽게 뽑아냈다.

코소엽다다기 코소엽다다기

메리골드 메리골드, 그다음에 이 지역을 로터리해서 풀을 뽑았어. 메리골드 메리골드, 그다음에 이 지역을 로터리해서 풀을 뽑았어.

어떤 종류의 갯수에 맞추어 간격을 보면서 정렬하고, 어떤 종류의 갯수에 맞추어 간격을 보면서 정렬하고,

관리기 바퀴의 흙을 털고 있는 우리 남편 관리기 바퀴의 흙을 털고 있는 우리 남편

통로 앞에는 메리골드 뒤에는 차조기 잎을 심었다. 통로 앞에는 메리골드 뒤에는 차조기 잎을 심었다.

다 심은 후에 물까지 듬뿍 주었다. 예쁘게 풀칠해서 정리하면 좋겠다. 자생력이 강한 꽃이니까 잘 살고 있겠지. 사실 떡잎은 아직 관상용이다. 잎은 깻잎을 닮았으나 색깔이 좋고 자줏빛이다. 잎의 색이 예쁘고 무엇보다 향기가 강해서 멧돼지나 고라니가 싫어할 것 같다. 지난해에도 차조기 잎을 여기저기 심어 놓았지만 자연 발아한 것이 아직 많아 장마철에 울타리 주변으로 옮길 생각이다. 차조기 잎과 줄기를 잘라 말려서 차로 마신다는데 올해는 시도해보자. #메리골드 #마리골드 #마리골드꽃차 #자소엽 #차기 #자소엽차 #월산농장 다 심은 후에 물까지 듬뿍 주었다. 예쁘게 풀칠해서 정리하면 좋겠다. 자생력이 강한 꽃이니까 잘 살고 있겠지. 사실 떡잎은 아직 관상용이다. 잎은 깻잎을 닮았으나 색깔이 좋고 자줏빛이다. 잎의 색이 예쁘고 무엇보다 향기가 강해서 멧돼지나 고라니가 싫어할 것 같다. 지난해에도 차조기 잎을 여기저기 심어 놓았지만 자연 발아한 것이 아직 많아 장마철에 울타리 주변으로 옮길 생각이다. 차조기 잎과 줄기를 잘라 말려서 차로 마신다는데 올해는 시도해보자. #메리골드 #마리골드 #마리골드꽃차 #자소엽 #차기 #자소엽차 #월산농장

https://www.youtube.com/watch?v=R8hQoTZka6w&pp=ygUm66mU66as6rOo65Oc7JmAIOywqOyhsOq4sOyejiDrtoTqsIjsnbQ%3D

error: Content is protected !!